We Make Loud Culture

Dizcul » Dizculism

트와이스, 6일 나고야돔서 돔투어 피날레…22만 관객 동원

Posted on 2019.04.07 | By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0 Flares ×

트와이스_나고야돔 (1) 트와이스_나고야돔 (2) 트와이스_도쿄돔 (2)

 

트와이스가 6일 나고야 돔을 끝으로 22만 관객을 모은 K팝 걸그룹 최초 일본 돔투어를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트와이스는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3월 20일과 21일 오사카 교세라돔을 시작으로 ‘TWICE DOME TOUR 2019 “#Dreamday”‘라는 타이틀로 3개 도시, 5회 공연의 돔투어를 진행해온 트와이스는 6일 오후 나고야 돔에서 파이널 무대를 가졌다.

 

이번 돔투어는 K팝 걸그룹 최초이자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 도쿄돔 입성 등으로 숱한 화제를 모았다.

 

당초 4회 공연 예정이었으나 팬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교세라돔 1회 공연이 추가 됐고, 일반 티켓 예매 오픈서 개시 1분여만에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명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돔투어에서 히트곡 레퍼토리와 함께 특유의 경쾌, 발랄한 이미지부터 파워풀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공연이 개최된 날에는 콘서트에서 트와이스의 단독 무대를 보려는 팬들, 또 굿즈를 구매하기 위한 팬들로 공연장 주변이 인산인해를 이뤄 이목을 집중시켰다.

 

6일 나고야 돔에서 돔투어를 마무리하며 트와이스는 팬들로부터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받고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멤버들의 공연 마무리 소감에 이어 트와이스를 응원하는 팬들의 인터뷰가 공개됐고 객석에서는 ‘Be as ONE’의 합창과 함께 금빛 종이에 써진 ‘ONCE♡TWICE’ 슬로건이 활짝 펼쳐졌다. 채영은 “이번 돔 투어에 많은 원스 여러분이 함께 해 주셔서 정말 감동했다”고 기뻐했고, 정연은 “아직 끝내고 싶지 않을 정도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며 끝이 있다면 새 시작이 있을 거니 또 만남을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나고야 공연 종료 후에는 모니터를 통해 트와이스의 일본 차기작 발매 정보가 깜짝 공개되면서 객석을 가득 채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7월 17일 일본 싱글 4집 ‘HAPPY HAPPY’, 24일 싱글 5집 ‘Breakthrough’를 발매한다. 7월에만 2주 연속 싱글 발매라는 이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외 아티스트가 2주 연속 싱글을 공개하는 것은 흔치 않은 경우로 트와이스는 각각의 싱글에서 상반되는 콘셉트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일본 데뷔 후 6연속 인기홈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6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를 시작으로 같은해 10월 첫 싱글 ‘One More Time’, 2018년 2월 싱글 2집 ‘Candy Pop’으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3연속 플래티넘 인증, 같은해 5월 공개한 싱글 3집 ‘Wake Me Up’으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또 9월 발표한 첫 정규앨범 ‘BDZ’ 역시 플래티넘 인증을 얻었으며 지난달 6일 공개된 앨범 ‘#TWICE2’ 역시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석권 및 통산 3번째 위클리 앨범차트 정상, 일본 데뷔 후 최초로 발매 첫 주 오리콘 20만 포인트를 넘어 자체 신기록 수립 등의 호성적으로 인기몰이를 이어왔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노준영 nohy@dizcul.co.kr

지정된 태그가 없습니다

Comments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