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Make Loud Culture

Dizcul » Music

ITZY, 日 대표 음악 프로그램 ‘엠스테’ 최초 출연…’WANNABE’ 일본어 버전 무대 첫 선보이고 현지 팬심 매료

Posted on 2021.11.16 | By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0 Flares ×

 

 

ITZY(있지)가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의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ITZY는 지난 12일 오후 ‘엠스테’에 출연해 11월 1일 선공개한 ‘WANNABE -Japanese ver.-‘(워너비 일본어 버전)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했다. 트레이드 마크인 ‘어깨 춤’을 시작으로 강렬한 에너지의 칼군무부터 뛰어난 가창력까지 ‘무대 장인’의 면모를 뽐냈고, 유창한 일본어로 인터뷰를 진행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은 “드디어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게 되어 무척 설렌다. ‘엠스테’를 통해 처음으로 일본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는데 정말 즐거웠고, 다음에는 직접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ITZY는 일본 정식 데뷔 전 가장 빠른 속도로 ‘엠스테’에 출연한 K팝 아티스트가 되어 뜨거운 현지 관심과 반응을 입증했다. 방송 직후 ‘엠스테’가 일본 야후 트렌드 및 일본 트위터 트렌드 정상에 올랐고, 방송 전과 비교했을 때 ITZY의 공식 SNS 채널 팔로워 수는 물론 ‘WANNABE -Japanese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급증하는 등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엠스테’에서 완벽한 첫 무대를 꾸민 ITZY는 오는 25일 니혼TV의 아침 프로그램 ‘슷키리’에 등장해 스페셜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ITZY는 12월 22일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를 발매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예약 판매 중인 ITZY의 현지 데뷔 앨범은 11월 1일 기준 아마존 아시안팝 인기 랭킹과 신착 랭킹 1위를 차지했고, 3일 기준 타워레코드 데일리 예약 차트에서 2위, 3위, 7위를 기록했다. ‘엠스테’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 ‘WANNABE -Japanese ver.- 음원은 3일 기준 레코초크 K팝 데일리 차트와 라인뮤직 송 K팝 데일리 톱 100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이들은 최근 일본 라인 리서치가 발표한 ‘2021 걸그룹 인기 랭킹’에서 10대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 7위, 10대 남성 부문에서는 10위를 기록하며 현지에서도 ‘MZ세대 워너비 아이콘’의 잠재력을 발휘한 바 있다.

 

한편, ITZY 멤버 류진은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에서 11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돼 Billie Eilish(빌리 아일리시)의 노래에 맞춰 특별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매 무대마다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K팝 대표 퍼포머’로 손꼽혀온 류진의 단독 퍼포먼스 영상은 오는 20일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노준영 nohy@dizcul.co.kr

지정된 태그가 없습니다

Comments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