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Make Loud Culture

Dizcul » Broadcast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 스틸컷 공개…“기대감 상승”

Posted on 2021.11.10 | By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0 Flares ×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가 지덕체와 아름다움을 겸비한 ‘엘리트 감찰’ 남영으로 변신한다. 유승호는 과거로 타입슬립 한 듯한 비주얼로 사극 장인의 클래스를 자랑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수직상승 시켰다.

 

‘연모’ 후속으로 오는 12월 20일 처음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주희 / 제작 (유)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주)몬스터유니온 (주)피플스토리컴퍼니) 측은 10일 남영(유승호 분)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유승호가 연기하는 남영은 가문의 부흥을 위해 먼 지방에서 한양으로 상경한 능력 출중한 사헌부 감찰이다. 책을 가까이하는 만큼이나 활을 쏘며 정신 수양에 힘을 쏟는 인물로 지덕체는 물론 아름다움까지 다 지닌 도령이다.

 

또한, 걸어 다니는 인간 ‘사서삼경’으로 남에게는 물론 자신에겐 더 엄격한 칼 같은 면모를 지녔다. 원칙주의 감찰 남영은 빚 때문에 밀주를 빚는 강로서(이혜리 분)를 만나 혼란에 빠지게 된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 번 잡은 범인은 절대 놓치지 않을 듯한 강렬한 눈빛을 자랑 중인 최고의 엘리트 감찰 남영의 모습이 담겼다. 더불어 순백의 한복을 정갈하게 입고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풍기며 학문에 열의를 뽐내는 모습,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자랑 중인 모습이 담겨 첫 스틸 공개만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에 불을 지피고 있다.

 

유승호는 드라마 ‘태왕사신기’, ‘선덕여왕’, ‘무사 백동수’ ‘군주-가면의 주인’, ‘아랑 사또전’ 등 다수의 사극 작품에서 특유의 안정적이고 굵직한 톤을 바탕으로 활약해 ‘사극 장인’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4년 만에 선택한 사극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 그의 활약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또한 유승호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2010년 ‘공부의 신’ 이후 11년 만에 KBS에 복귀한다. 사극 장인 유승호와 사극 맛집 KBS의 만남으로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꽃 피는 달 생각하고’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수직 상승 중이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진 측은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사극 승호’의 면모를 재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최고의 감찰이자 칼 같은 선비 남영으로 변신할 유승호의 활약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가 함께하는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연모’의 후속작으로 오는 12월 20일 월요일 KBS 2TV를 통해 처음 방영될 예정이다.

 

사진/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노준영 nohy@dizcul.co.kr

지정된 태그가 없습니다

Comments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